본문 바로가기
이슈

메이플 확률 조작 보상? 배상해라..

by 스몰실드 2021.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재밌게하던 메이플스토리에..

제가 정이 떨어져 접어버리는 큰 사건이 있었는데요 ㅠㅠ

 

이일이 있기전까진..메이플은 2030리니지라는

별명이 있을정도로 핵과금및 헤비유저들이 많았는데요!

그 유저들을 뎅강 잘라버리는 사태가 일어납니다

환생의불꽃을 2.18일 테스트서버에 패치하면서..생긴하나의문구..

"모든 종류의 추가옵션이 동일한 확률로 부여되도록 수정됩니다"

아니? 원래 동일한 확률이였던거 아니야??!!

아니 누구든 이렇게 알고있었던거 아닌가요??...

이에 메이플유저들은 게임법개정안 통과전에 날치기로

업데이트하는거냐며 확률공개및 배상시위를 벌였죠

그 어렵다는 전 커뮤니티 대통합시위를 말이죠!

 

곧 이어 메이플은 사과인사와 함께 큐브확률도 공개하게되는데..

여기서 또 문제가 생깁니다 보보보, 방방방 3가지옵션은 2번만나온다는 공지자체를 올린적이 없었고

유저들은 뜰수도있다는 기대감으로 여태까지 큐브를 돌려왔던것이죠

이에 송화님같은 유튜버분들도 지금껏 애정을 가지고했던 게임이지만 정이 떨어진다며..

타유명유튜버분들도 후회하고있는 상태인데요..

그런데 3월5일!! 메이플이 전유저들에게 보상으로 내놓은 혜택들입니다

이에 고자본유저들은 나는 이런거 필요가없다며..

90일 자석펫으로 뉴비들 기간끝난후에 자석펫 지르게하려는 속셈이냐..

또는 작업장돌리기 참좋은 환경을 만들었다..며

여러 논쟁으로 뜨거운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메이플을 좋아하는 유저로써 보상을 받고 복귀해서 게임을하고싶지만

만약 내가 게임을 즐기고 위로 올라가게 되면

지금 저렇게 템맞춰놓은것에대한 실질적인 보상도 제대로 받지 못한채

흥미를 잃어버릴까 두려워 시작을 하지않고 있습니다..

모쪼록 메이플 사과공지처럼 제대로된 운영으로 돌아오길바라며 글마칩니다~

 

 

300x250

댓글